@@@ 아브라함의 믿음과 그로 말미암은 언약@@@
1~ 그런즉 육신으로 우리 조상인 아브라함이
무엇을 얻었다하리요
2~ 만일 아브라함이 행위로써 의롭다 하심을
받았으면 자랑할 것이 있으려니와 하나님
앞에서는없느니라
3~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냐
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그것이 그에게 의로
여겨진 바 되었느니라
4~ 일하는 자에게는 그 삯이 은혜로 여겨지지
아니하고 보수로 여겨지거니와
5~ 일을 아니할지하도 경건하지 아니한 자를
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
의로 여기시나니
6~ 일한 것이 없이 하나님께 의로 여기심을
받는 사람의 복에 다윗이 말한 바
7~ 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어짐을 받는
사람들은복이 있고
8~ 주께서 그 죄를 인정하지 아니하실 사람은
복이 있도다 함과 같으니라
9~ 그런즉 이 복이 할례자에게냐
혹은 무할례자에게도냐
무릇 우리가 말하기를 아브라함에게는 그
믿음이 의로 여겨졌다 하노라
10~ 그런즉 그것이 어떻게 여겨졌느냐
할례시냐 무할례시냐
할례시가 아니요 무할례시니라
11~ 그가 할례의 표를 받은 것은 무할례시에
믿음으로 된 의를 인친 것이니 이는 무할례자로서
믿는 모든 자의 조상이 되어 그들도 의로 여기심을
얻게 하려 하심이라
12~ 또한 할례자의 조상이 되었나니 곧 할례를
받을 자에게 뿐 아니라 우리 조상 아브라함이
무할례시에 가졌던 믿음의 자취를 따르는 자
들에게도 그러하니라
13~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에게 세상의 상속자가
되리라고 하신 언약은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
아니요 오직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이니라
14~ 만일 율법에 속한 자들이 상속자이면 믿음으
헛것이 되고 약속은 파기되었느니라
15~ 율법은 진노를 이루게 하나니 율법이 없는
곳에는 율법도 없느니라
16~ 그러므로 상속자가 되는 그것이 은혜에 속하기
위하여 믿음으로 되나니 이는 그약속을 그 모든
후손에게 굳게 하려 하심이라
율법에 속한 자에게뿐 아니라 아브라함의 믿음에
속한 자에게도 그러하니 아브라함은 우리 모든
사람의 조상이라
17~ 기록된 바
내가 너를 많은 민족의 조상으로 세웠다 하심과
같으니 그가 믿은 바 하나님은 죽은 자를 살리시며
없는 것을 아는 것으로 부르시는 이시니라
18~ 아바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
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같으리라
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
하심이라
19~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
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
약하여지지 아니하고
20~ 믿음이 없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
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게 영광을
돌리며
21~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
확신하였으니
22~ 그러므로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느니라
23~ 그에게 의로 여겨졌다 기록 된 것은 아브라함만
위한 것이 아니요.
24~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
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
자니라
25~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
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
@@@ 믿음으로 의롭게 된 아브라함@@@
3장에서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
원리를 가르친 바울은 4장에서
유대인의 조상인 아브라함의
경우를 사례로 들어 교훈한다.
아브라함이 의롭게 된 것은 율법의
행위가 아니라 믿음 때문이다.
할례나 율법으로는 결코 의롭게
될 수 없다.
모든 사람들 역시 믿음으로
의롭게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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